의왕시, 명륜보육원 아동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추가위촉

명륜보육원 아동 25명... 발대식의 특별한 주인공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5 [11:39]

의왕시, 명륜보육원 아동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추가위촉

명륜보육원 아동 25명... 발대식의 특별한 주인공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25 [11:3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지난 21일 명륜보육원에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을 추가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위촉 대상은 아동양육시설인 명륜보육원의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25명의 아동으로,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의 권리를 스스로 인식하며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초·중·고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작년 9월에 처음 위촉됐다. 이날 추가 위촉된 단원을 포함한 55명의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경기의왕아동보호전문기관의 총괄 운영을 통해 아동권리교육을 받게 되며, 아동의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의왕시에 정책제안문을 전달하는 등의 제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명륜보육원 한상도 원장은 “아동 권리가 존중받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굿모션’ 활동에 새롭게 나설 우리 아이들을 따뜻한 눈길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순기 경기의왕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아동권리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명륜보육원에 감사드리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활동이 아이들이 행복한 의왕을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