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91.4점

올해 상반기 이용자 3116명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2022년 하반기보다 종합만족도 1.9점 상승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1:18]

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91.4점

올해 상반기 이용자 3116명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2022년 하반기보다 종합만족도 1.9점 상승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26 [11: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2023년 상반기 휴먼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의 종합만족도가 91.4점으로 나타났다.

 

수원시 상반기에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중 311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다. ▲신속성 ▲정확성 ▲친절도 ▲종합만족도 등을 조사했는데, 종합만족도는 지난해 하반기 조사(89.5점)보다 1.9점 상승했다. 특히 친절도 항목은 3.1점 올랐다.

 

수원시는 지속해서 업무교육,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하며 휴먼콜센터 상담원의 상담역량과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상담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휴먼콜센터의 2023년 상반기 상담 건수는 18만 4840건으로 하루 평균 1490건에 이른다. 주요 상담 분야는 민원·세무·보건 등이다.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전화 상담을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휴먼콜센터가 수원시민의 소통창구로서 신속하고 정확하고 친절하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해서 이용 만족도를 조사해 시민의 사랑을 받는 휴먼콜센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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