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도서관, 어린이·청소년 대상 2023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북캉스로 더위 식히고 지식 더해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31 [12:17]

광명시도서관, 어린이·청소년 대상 2023년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북캉스로 더위 식히고 지식 더해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7/31 [12:1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명시는 6개 공공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 지역주민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창의력, 사고력, 논리력을 높일 수 있는 독후활동과 과학, 역사, 공예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강좌를 학년별로 진행하며, 청소년 대상 문학탐방 등 책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더위에 지친 시민들께서 더위를 잊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관내 6개 도서관을 무더위 쉼터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광명시도서관에서 책에 파묻혀 더위를 잊고 내면을 채우는 건강하고 알찬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먼저 하안도서관은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로봇체험교실> 등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과학 체험프로그램 4개 강좌와 여름방학 코딩 특강 3개 강좌를 연다. 게임 메이커스페이스인 게임창작소에서 VR, AR 기기를 활용한 체험 시간도 가진다.

 

특히 관내 청소년의 문학적 소양 증진과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 청소년 문학탐방을 기획하고 광복 78주년을 기념해 8월 9일(수) 윤동주 문학관과 청운 문학도서관(한옥 공공도서관)을 탐방하는 행사를 추진한다.

 

광명도서관은 8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북아트로 만나는 창의수학> 등 만들기와 보드게임을 연계한 학습과 코딩 실습(RC카 주행하기) 수업 4개 강좌를 진행한다.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어린이 환경독서프로그램 <우리는 지구 어벤져스!>를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철산도서관은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탄소중립 반려식물 키우기> 등 체험을 통해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소하도서관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꼬마 화가 이야기-명화/표현-> 등 창작 활동 및 사회적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한 발표-토론 수업 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충현도서관은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그림책 연극 스피치> 등 독서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발표력·토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4개 강좌를 진행한다.

 

연서도서관에서는 8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나만의 동화책 아트북 만들기> 등 북아트 체험과 역사 교육 등 3개 강좌가 열린다.

 

광명시도서관은 이 외에도 방학 기간 테라스 심야 영화 상영, 시민 열린전시회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등 다채로운 독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