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 밀접 업종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6:20]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활 밀접 업종 중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8/24 [16:2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철산역 주변과 상업지구 내 생활 밀접 업종 거점기관을 방문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집중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밀접 업종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릴레이의 일환으로 지난 6월 부동산을 시작으로 이날 우리 가까이에 있는 미용실, 병원, 약국, 편의점 등으로 확장하여 복지서비스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여름철 캠페인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경제적, 정서적 위기 외에도 기상이변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우리 이웃이 도움받지 못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이는 일이 없도록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제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위원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때마다 신속하고 쉽게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광명시 기관 연락처, 경기도와 긴급복지 위기 상담 핫라인을 안내하는 홍보지를 직접 제작했다.

 

김상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더 많이 알리면 알릴수록 복지서비스를 알지 못해 어려움에 놓여 있는 더 많은 분들의 손을 잡아 드릴 수 있다”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적극 실천하여 복지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노진남 철산3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값진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다양하고 신속하게 아낌없는 지원과 힘을 보태는 철산3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