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및 간부 공무원, 청렴 다짐 릴레이로 청렴메시지 전파릴레이 통한 청렴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정착 노력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깨끗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군포시장과 부시장, 국장단이참여하여 「2023년 군포시 청렴 다짐 릴레이」를 지난 한 달여간 진행했다.
1호 군포시장을 시작으로 총 10명이 매주 직원에게 전하고 싶은 청렴메시지를 직접 작성, 이를 업무게시판에 사진으로 게재해 전 직원이 공유했다.
첫 번째 주자로 나선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렴하고 신뢰받는 군포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메시지로 전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 외 ▲밝은 내일을 만드는 “청렴” ▲청렴한 도시,군포! 같이 만들어 갑시다 ▲친절함이 청렴이다. 나에게, 동료에게, 시민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요. ▲백비의 뜻을 가슴에 새기며, 조선 최고의 청백리 아곡 박수량선생을 따라서…라는 내용으로 청렴메시지를 공유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청렴다짐 릴레이는 고위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이를 공유함으로써 우리 시 모든 직원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게 만든 계기”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