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미디어폴 운영해 즐기는 관공서로 변화 모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8/28 [10:58]

팔달구, 미디어폴 운영해 즐기는 관공서로 변화 모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8/28 [10:58]

▲ 통합민원실에 설치돼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미디어폴'/팔달구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팔달구가 청사 1층 민원인들이 이용하는 통합민원실에 ‘미디어폴’을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폴’이란 다양한 영상을 상영할 수 있도록 LED 디스플레이를 기둥형태로 설치한 구조물이다. 팔달구는 올해 도비를 지원받아 구 개청 30주년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하고 팔달구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갈 미디어폴을 청사 1층 통합민원실에 설치했다.

 

현재는 수원화성을 포함한 팔달구의 다채로운 아름다움 및 여름의 싱그러움을 담은 자연 영상, 9월 23일부터 팔달구 일대에서 펼쳐지는 2023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 홍보영상 등을 상영하며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팔달구가 운영하는 팔달갤러리 전시작품을 커다란 미디어폴 화면에 담아 전시와 함께 선보이고, 날씨에 맞춘 태풍 대비 안전수칙, 폭염 대비 건강 수칙 등 민원인들에게 유용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처럼 팔달구는 다양한 관광자원과 볼거리, 유용한 시?구정 정보 등을 미디어폴에 담아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미디어폴 운영을 통해 민원실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하고 청사라는 공간을 민원만 보는 곳이 아닌 주민들이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문화와 역사의 도시인 팔달구의 화성행궁 광장과 수원화성 일원에서 곧 힐링폴링 수원화성 축제가 시작한다. 앞으로 펼쳐질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등 더 많은 볼거리와 자연 풍광 등의 다채로운 영상을 미디어폴에 담아 청사 안에서도 주민들과 민원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