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직장체험 운영4명의 청소년에게 100시간의 직장체험 지원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인화)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경험 체험과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직장체험은 만 15세~24세의 청소년 중 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모집 후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선발된 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100시간 동안 활동을 운영된다.
직장 체험처는 ▲호미마켓(카페) ▲의왕시니어클럽 더플러스카페 3호점(카페) ▲의왕시 메카랩(메이커스페이스) ▲㈜문식품(식품제조회사)이며, 선발된 청소년과 매칭 후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최인화 센터장은 “기관 및 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사회 경험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한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헤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347-13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