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로 착한가격업소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 환급11일부터 10일 10일까지 추석 맞이 행사…신한카드 업무협약 계기
|
한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추진한 지난 신한카드 연계 착한각격업소 이용 활성화 행사에는 전국 신한카드 가맹 착한가격업소 5953개 중 1291개 업소에서 환급이 이루어졌다.
이에 행안부와 신한카드는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홍보 영상을 SNS 등에 공유 홍보하고, 지자체와 협업해 각 누리집 및 옥외광고물 등에 게시해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자체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지정을 독려하는 등 집중 홍보 기간을 설정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 착한가격업소는 6633곳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착한가격업소 중 신한카드 가맹점 5953개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착한가격업소 이용 및 지원 확대를 통해 연말까지 착한가격업소를 7000개로 확대해 착한가격업소 인식을 높이는 데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에 앞서 사업자 중 우수 착한가격업소 대상으로 간판 교체를 지원하는 등 지자체 협력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홍보에 집중해 더욱 많은 인원이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조성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국장은 “신한카드와 연계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고물가 시대에 서민 생활물가가 안정화되도록 민·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착한가격업소 https://www.goodpric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