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양평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9월 한달 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통해 스스로 정기적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3대 혈관 수치를 확인하고,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조기발견과 사전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심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등 심혈관질환과 뇌경색 뇌출혈 등 뇌혈관 질환을 말하며 국내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하는 중증 응급질환이다.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등 선행질환의 관리와 흡연, 운동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의 생활습관 개선으로 예방 가능하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지역주민의 왕래가 잦은 양평역과 지역 행사장에 3대 혈관 수치를 측정하는 레드서클존을 설치하는 한편, 모바일 플랫폼(워크온 어플), 지역신문, 블로그, SNS, 현수막 등에 3대 혈관 수치 확인 중요성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고혈압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은 발병 후 뚜렷한 자각 증상이 없어 스스로 정기적인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 숫자를 확인하고 조기에 만성질환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