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2025년 6월 준공 예정, '편안한 쉼터'이자 '커뮤니티 중심' 청사로 건립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11 [15:57]

영통구,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2025년 6월 준공 예정, '편안한 쉼터'이자 '커뮤니티 중심' 청사로 건립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0/11 [15:57]

▲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 모습/영통구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1일 망포1동 신축부지(망포동 584-1번지 일원)에서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 2019년 4월에 망포1동 임시청사 개청 후 4년 만의 기공식이다. 

 

이번 청사 건립으로 그 간 임시청사 내 주민자치센터 공간 부재 및 민원실 공간 부족 등 주민들의 불편사항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3,240.53㎡,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며 민원실, 동장실, 대강당, 문화센터, 주민자치회실, 다목적커뮤니티공간, 중회의실, 동대본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2025년 6월 완공할 계획이다.

 

복지센터는 주민 모두에게 ‘편안한 쉼터’이자 청사를 방문하는 누구나 모든 시설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청사로 건립 예정이다.

  

이날 기공식은 공사 경과보고,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기념사,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부의장·박재순 수원 무 당원협의회 위원장·이병진 수원 무 지역위원장의 축사, 망포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시삽 등으로 진행됐다. 망포1동 주민들은 청사 신축에 많은 신경을 써준 것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수원특례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잠원초등학교 학생 두 명이 기공식에 참석해 함께 ‘첫 삽’을 뜨며 세대를 아우르는 행정·복지·문화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의 새로운 시작에 의미를 더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망포’ 이름에는 단순한 지역의 이름이 아닌 수원의 역사와 수원의 행정이 늘 바라보아야 할 가치가 담겨 있다”라며 “망포 지역에 담긴 가치가 오롯이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를 완성해 내겠다는 약속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