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윤봉길 의사 기획 전시물 수원시에 기증수원시도서관사업소,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과‘매헌의 꿈,시에 담다’이동전시물 기증 협약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은 지난 11일 수원시도서관사업소와 이동전시물 기증 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 도서관사업소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민병덕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사무국장, 유원종 도서관사업소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 전시물은 상하이의거 90주년을 기념하여 상하이의거 이면에 가려진 ‘문학청년 윤봉길’의 모습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된 전시 ‘매헌의 꿈, 시에 담다’ 등이다.
수원시도서관사업소는 기증받은 전시물을 관내 도서관에 순회 전시할 계획이다. 협약식 당일 호매실도서관으로 이동 설치했고, 11월 중에 광교홍재도서관, 2024년 1월 중 선경도서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은 윤봉길의사의 삶과 업적을 올바로 알리고, 농촌계몽과 의열 투쟁을 위한 애국애족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선양하기 위해1988년 건립됐다. ▲윤봉길 의사의 삶과 업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 ▲문화행사, 작가 강연,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윤봉길 의사 연구 및 출판물 발간 ▲윤봉길 의사 추모 휘호대회, 사진공모전, 홍보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윤봉길 기획전을 통해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