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자문위원회’구성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자문위원회가 추진협의체의 날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19 [16:50]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자문위원회’구성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자문위원회가 추진협의체의 날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0/19 [16:50]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자문위원회 위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수원특례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19일 수원형 바이오클러스터를 조성해 나갈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의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수원시는 지난 11일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밸리’ 추진 협의체를 출범하고지자체병원대학협회연구기관 등 바이오산업 관련 기관 21개 관계자로 이뤄진 실무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자문위원회 위촉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이상균 기업유치단장자문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추진협의체 자문위원회는 홍창형 아주대의료원 첨단의학연구원 부원장이상래 실험동물연구센터 소장박영준 아주대 약학대학 교수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엄승인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상무이기칠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투자분과 부위원장함태원 약업신문·뷰티누리 대표이종석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 본부장 등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됐다.

 

자문위원회는 수원시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의 중장기적 방향성을 제시하고바이오산업특화연구국가 공모사업 추진 등을 후방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출범식은 수원시 기업유치단의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사업설명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산업본부장의 중앙정부·경기도 바이오산업 추진현황 발표와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 추진협의체 실무위원회에 이어 오늘 자문위원회까지 성공적으로 출범하게 됐다며 자문위원회가 추진협의체의 날개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수원시도 여러분과 함께 머리 맞대고 바이오기업 발굴부터 새 투자처 유치까지 광교 바이오이노베이션 밸리의 기반을 닦는데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