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공직자 대상 탄소중립 정책 방향 설명회 열어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2:27]

수원특례시, 공직자 대상 탄소중립 정책 방향 설명회 열어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0/31 [12:2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지난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 전 부서(사업소 포함),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정책 방향 설명회를 열었다.

 

수원시는 탄소중립에 대한 전 부서의 관심을 제고하고 정책추진에 동참을 이끌고자 이번 설명회를 하게 됐다.

 

이날 설명회는 탄소중립 정책 추진 방향 발표, 탄소중립 우수시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설명, 질의 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박경문 탄소중립지원센터 전문연구위원은 탄소중립 개념, 수원시 여건 및 정책 추진방향 등을 설명했다. 또 탄소중립 우수시책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안내했다.

 

수원시는 탄소중립 우수시책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오는 11월~12월 진행한다. 수원시 및 시 산하 공공기관 전 직원(팀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추진한 탄소중립 우수 시책사업을 선정하고, 시정에 도입해볼 만한 창의적인 시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11월 중 내·외부 전문가 서면평가를 거쳐, 11월 말부터 12월 중순까지 새빛톡톡에서 시민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수시책 5건, 아이디어 5건을 선정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정책이 탄소중립으로 닿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내년에 수립될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시민이 체감하고 내실 있는 정책들이 담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