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송탄보건소, 정신질환 인식개선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위한 간담회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2:27]

평택송탄보건소, 정신질환 인식개선 및 생명 존중 문화 확산위한 간담회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09 [12:2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8일 평택고덕지역 LH(한국주택관리공사) 2개소 관리사무소와 「자살예방․정신건강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사전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단지별 관리사무소를 방문해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시 협력 체계 구축 방안과 협약 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입주민 관련 정신건강 위기 상황 발생 시 공동 대응에 관해 적극 협의하는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관리를 위한 협조체계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단지별 정신건강 증진 사업 홍보 및 고위험군을 적극 발굴해 입주민의 정신과적 문제 확인을 위한 집중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입주민 대상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단지 내 자살 예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추후 업무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정신질환 인식개선을 위해 여러 각도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무료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393)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