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활동을 공유하고 협력을 증진하는 친목의 자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1:56]

의왕시, 성남·안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교류활동 운영

활동을 공유하고 협력을 증진하는 친목의 자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15 [11: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이하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 안산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연합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 참여 자치기구다.

 

이날 연합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성남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가온누리’ ▲성남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안산청소년문화의집 ‘한울’ ▲의왕시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라온하제’로, 총 5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지역의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네트워크 강화와 정보 공유 및 활동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각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준비한 레크리에이션,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또래 간 친목을 다지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윤동환(의왕고 1) 위원장은 “다른 지역의 청운위 위원들과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의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더욱 발전하는 청소년 자치기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