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우리는 이웃’,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15 [12:17]

마을공동체 ‘우리는 이웃’,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 성료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15 [12:1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가 지난 11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우리는 이웃’마을공동체가 주관해 개최한 ‘제5회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이웃은 ‘2023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 중인 마을공동체로 함께 놀이터, 클래식과 함께 댄스콘서트 등 가족 내, 가족 간 소통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5회 차를 맞이한 이번 ‘엄마아빠도 함께놀이터’행사는 관내 어린이 와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인 마인드 톡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온 가족 놀이마당’라는 주제로 7개의 놀이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윷놀이 ▲오자미 ▲사방치기 ▲투호 ▲딱지치기 ▲양궁 ▲뽑기 등 각 체험 공간에서 참가자들은‘민속놀이’와 함께 엄마 아빠의 ‘추억의 골목놀이’를 체험하며 기억에 남을 만한 시간을 보냈다.

 

이날 특별히 국가무형문화재 가야금 산조 및 병창 이수자 조현일 씨와 오산 청소년 댄스팀 소나크루의 축하공연은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참가자들은 “가족들과 놀이 체험, 공연 관람, 소통강의 등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엄마 아빠가 어릴 때 했던 놀이라고 이야기 나누며 아이들과 재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알찬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