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개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새로운 도약 다짐하는 ‘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비전 제막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4 [18:12]

영통구, 개청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새로운 도약 다짐하는 ‘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비전 제막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24 [18:12]

▲ 영통구 개청 20주념 기념 행사 제막식/영통구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 영통구가 지난 24일 개청 20주년을 맞아 그 안의 성과를 구민과 공유하며 함께 기쁨을 나누는 기념행사를 열었다.

 

영통구는 2003년 11월 24일 개청한 이후 20년간 눈부신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다.

 

특히, 글로벌 IT기업 삼성전자, 경기융합타운,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 수원컨벤션센터, 영흥수목원과 광교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경제·문화·행정·산업 등 다방면에서 수원의 발전을 견인하는 중심도시로 성장했다.

 

이날은 개청20주년 기념식수를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영통구의 새 비전을 알리는‘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현판 제막식이 개최됐다.

 

‘새로운 미래 함께하는 영통’은 희망찬 변화, 새로운 미래를 위해 주민과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는 영통구로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또한, ‘힘차게 도약하고 새롭게 거듭나는 영통’, ‘지역사회가 모두 참여하고 협력하면서 새로운 발전을 이끌어가는 영통’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이어서 영통구 개청 이후 20년간 역동적인 성장과 발전과정을 담은 ‘영통구 20년, 새로운 도약의 시작’ 기념영상을 상영해 구민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영통구 발전에 기여한 유공구민 시상, 기념사 및 축사가 이어졌다.

 

아울러 영통발전연대와 주민자치협의회에서 각각 6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면서 이날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영통구는 희망찬 미래를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 학생 12명을 선정해 10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념행사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김기정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박광온 국회의원, 도·시의원, 단체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영통구 개청 20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매여울도서관에서는 수원시정연구원의 영통구 개청 20주년 기념 제10회 수원학 심포지엄도 개최됐다.

 

‘영통구, 성장과 도약의 여정 20년’을 주제로 연구발표와 함께 수원학총서 소개와 책자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 “미래를 향해 더 큰 걸음으로 도약하는 영통구가 될 수 있도록 430여 공직자와 힘껏 뛰겠다”라면서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