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노인복지 정책 적극 추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1:12]

이충우 여주시장,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수상

노인복지 정책 적극 추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1/27 [11:1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지난 23일 SETEC(서울시)에서 열린 사)대한노인회(대한노인회장 김호일) 주관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 시상식에서 이충우 여주시장이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노인복지대상’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그동안 여주시 노인복지 발전을 위하여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도시 여주」라는 비전을 기준으로 삼고, 노인 일자리 사업 내실화, 노인여가활동 지원 확대, 경로당 회장․총무 활동비 지원 확대의 노인정책 공약을 세워 실천했다.

 

또한 2022년 말 ‘어르신 친화 도시’ WHO 인증을 받았고, 경로당 지원확대 및 노인복지관 공간 증축 등 노인여가활동 지원에 주력하여 여주시 노인정책의 성과가 한층 높아졌다는 성과를 인정 받았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노인복지 대상을 수여받고“어르신을 모시는 효심의 마음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노인정책을 추진하는데 노력한 점은 시장으로서 당연한 역할임에 불구하고, 사)대한노인회 노인복지대상에 선정해 주신 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이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 이라는 대한노인회의 이념을 가슴에 재차 새기고 앞으로도 어르신 친화도시 여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여주시는 어르신 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올해 5대 영역 9대 목표를 세워 77개의 노인 지원 정책을 세분화하여 계획하여 노인복지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