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공론화를 위한 MOU 체결 확대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경기국제공항 유치 염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09:58]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공론화를 위한 MOU 체결 확대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경기국제공항 유치 염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2/06 [09:58]

▲ 경기국제공항유치시민협의회와 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 수원공군전우회 시민봉사단 등이 공론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는 지난 5일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수원공군전우회 시민봉사단 등 2개 단체와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은 “김진표 국회의장이 수원시와 화성시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2개의 특별법안을 발의한 것과 관련하여, 11월 29일 화성시가 특별법안 반대 여의도 집회를 열고 국회의장과 수원시 전현직 시장을 비하하는 비이성적이고 과격한 언동을 하여 지난 3일 강하게 유감을 표한 바 있다”라며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은 양 도시의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일임을 많은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갑 대한안경사협회경기도안경사회 회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의 필요성과당위성에 공감하며,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협의회의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7월 27일 MOU 체결을 시작한 시민협의회는 현재까지 75개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며 연대를 강화해 오고 있으며,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공론화를 위해 그 범위를 경기 남부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