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기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15:25]

오산세교꿈사랑어린이집,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전액 35만 원 기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2/06 [15:25]

▲ 오산세교꿈사랑어린이집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5만원을 신장동에 기탁했다./오산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원장 신윤수)이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35만 원을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세교꿈사랑 가정어린이집은 아이들이 가정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이나 물품을 모아 아나바다 장터를 열었다.아이들에게 시장에서 장 보는 방법과 물품 구입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한편 행사의 수익금을 연말연시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을 결정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이웃사랑의 정신을 실천하는 동시에 원아들에게는 이러한 가치를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

 

기탁식을 마치고 신윤수 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도 드리고 아이들에게 아나바다 운동의 좋은 점을 교육하고자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의 마음을 함께 모았다. 비교적 큰돈은 아니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선옥 신장동장은 “아나바다 행사를 하여 기부까지 이어지게 되어 환경도 지키고 어려운 이웃도 돕고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어 무엇보다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번 기탁해주신 후원금으로 관내 어려운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을 잘 계획하고 운용해가겠다”고 했다.

 

한편, 아나바다행사는 자원재활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나눔을 통해 이웃을 돕는 착한 소비운동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