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미리 들어보고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는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는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오디(Odii)’ 앱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잠재 방문객 및 관광객에게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기기를 통해 관광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디(Odii)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무료 오디오 가이드 앱으로 ‘오디오’와 ‘어디’의 합성어다. 전국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약 1만 5000개의 이야기 제공 및 위치 확인 시스템(GPS), 지도 기반으로 사용자 주변 관광지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또한 평택시는 평택관광 오디오를 듣고, 사회관계망(SNS) 이벤트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오디(Odii) 후기 작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오디(Odii) 앱에서 평택을 검색 후, 평택시 관련 이야기를 듣고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참여자 1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평택관광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손쉽게 평택시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며, “오디가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