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최우수상’ 수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5:58]

안성시, 2023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최우수상’ 수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12/08 [15:5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7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는 ‘2023년 지역먹거리 지수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수상하였다.

 

이번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는 전국 156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우리시는 평가 ‘A’등급 중 상위 3개소에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리시는시민 누구나 먹거리에 있어 차별받지 않도록 2020년부터 먹거리 정책을 추진하고있으며, 먹거리 지수 평가는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한단계 상승한 결과이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에 대한 국민적관심 제고를 위하여 지자체별 로컬푸드 및 먹거리 정책 전반에 대한 성과를계량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지역먹거리 정책 추진 관련 14개 항목 기준을서면 심사와 현장 방문 평가를 통하여 검증 후 결과에 따라 선도 지자체를 선정한다.

 

우 리시는 경로당 지역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어린이집 로컬푸드 부식 공급사업등 취약계층 공공급식에 로컬푸드를 공급하여 먹거리 정의 실현 및 지역순환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각종 먹거리 정책을 추진한 내용에 특히 좋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시군에 선정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2024년에는 식재료의기획생산․물류․유통 및 정책기능을 수행하는 통합적 운영지원 조직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안성시 지역먹거리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먹거리관련 수도권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