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 우수상 수상건축과 신설 이후 각종 평가에서 두각 나타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가 지난 9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 시․군 위반건축물 관리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23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건축과 신설 이후로 각종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는 주택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시책추진 등 주택 관련 업무 전반을 평가한다.
여주시는 공동주택 인허가, 주거복지, 공동주택 지원사업 등 각 분야에서 높은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추진한 주요 사업으로는 공동주택 보수 지원, 주거복지센터 개소, 기초생활수급자 생활안정자금 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이 있다.
경기도 내 타 시․군은 건축과 외에도 주택과가 있거나 주택과가 없는 경우에는주택행정 업무를 2~3개 팀에서 수행하는 반면 주택 인허가, 공동주택 관리, 주거복지 등 모든 주택행정 업무를 단일팀에서 수행하고 있는 곳은 여주시가 유일하다. 이런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는 저력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여주시가 주택행정 평가에서 최초로 입상한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김상희 건축과장은 “건축과 신설 후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에 기울여온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해 우수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