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21일 안성맞춤 아트홀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2차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 당연직 위원을 포함하여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위원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발전 유공 포상, 2023년 안성시 청년정책시행계획 변경 심의,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2기 운영방향 보고,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청년정책 제안사업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청년정책발전 유공 포상은 지난 1년간 안성시 청년정책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주거분과 이웅비 청년위원, 복지분과 김아영 청년위원, 교육문화분과 장현성 청년위원, 일자리분과 김용휘 청년위원이 수상했다.
또한 청년정책분과위원회에서는 각 분과별로 한해동안 논의했던 내용을 토대로 총 6개의 신규 사업을 제안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우리시 청년정책이 많은 청년들의 공감과 참여속에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와 분과위원회가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 면서 “시에서도 청년들이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 이용성 공동위원장은 “한해동안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을 중심으로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구심점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 “내년에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청년정책들이 펼쳐질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들이 더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안성시 청년 기본 조례’에 의거해 구성된 안성시청년정책위원회는 우리 지역 여건에 맞는 청년사업을 발굴하고 청년정책기본(시행)계획을 심의하는 청년 참여형 기구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