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2024년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열린행정의 일환으로 청년 스스로 청년 문제를 진단하고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시장이 위촉한 청년참여기구이다.
2022년 12월부터 활동한 제 3기 청년정책협의체는 그동안 남양주시청년창업센터운영에 대한 의견수렴,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교육 지원, 청년축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해 왔다.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는 2024년 청년정책 및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청년 시정참여 활동 계획을 새롭게 재정비하기 위해 공석이었던 위원장 및 분과장을 선출했으며, 분과(▲시정참여▲역량개발▲문화향유▲경제자립) 활동 계획에 대해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과 관련한 의견수렴, 모니터링, 정책 제안 활동을 하는 등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시민이 제안하고 참여하는 정책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15일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추가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며, 향후 시청 홈페이지 모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