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통·리장 자녀 장학금 2024년도부터 대학생까지 확대 지급...2월부터 신청 접수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2024년부터 통·리장 자녀 장학금을 대학생까지 확대해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장학생은 「남양주시 통·리장 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에 따라 6개월 이상 재직한 남양주시 통·리장의 자녀 중 무상교육 대상이 아닌 중·고등학교 및 각종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사람 중 일정 자격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이 선발된다.
특히, 시는 지난해 「남양주시 통·리장 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 및 시행규칙을 전부 개정해 장학금의 수혜 범위를 대학생까지 확대하고 선발기준에 객관적인 지표를 추가해 공정성을 보완했다.
시 관계자는 “통·리장 자녀 장학금은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며, 시정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는 통·리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우기 위한 목적으로 지급된다.”라며 “그동안 노력해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남양주시와 시민 시장님들을 위하여 일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장학금 지급을 희망하는 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3월 7일까지 구비서류(수업료 영수증 등)를 갖춰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통해 장학금 지급 대상이 선정되면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