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2 [16:36]

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2/02 [16:3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2024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생태, 역사 등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관내 교육활동 수행 경험이 있는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연수 1~3일 차는 의왕소방서 119안전체험관에서 심폐소생술, 화재대피훈련 등 안전교육을 진행했으며, 4~5일 차는 의왕평생학습관에서 러닝퍼실리테이션,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사 역량강화 연수는 2024년 선정된 프로그램의 강사 1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연수 수료자에 한해 관내 초·중·고, 특수학교에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김성제 시장은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역량강화 연수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장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