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군포중앙고, 자율형공립고 운영·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은호 시장, “군포가 자랑하는 명문학교 되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14:57]

군포시-군포중앙고, 자율형공립고 운영·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은호 시장, “군포가 자랑하는 명문학교 되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2/19 [14:57]

▲ 군포시와 군포중앙고등학교가 자율형공립고 운영·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채결했다./군포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는 지난 16일 군포시청에서 군포중앙고등학교와 자율형공립고 운영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군포시와 군포중앙고등학교가 서로 협력해서 군포시만의 특색있는 명품학교를 육성함으로써 공교육의 경쟁력을 제고해 우수 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체결됐다.

 

특히 이 자리에는 각 기관장뿐만 아니라 학부모 대표, 교사 대표, 학생 대표 등 학교의 모든 주체가 참여해 협약의 의미를 되새기고 성과 도출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에는 학생 중심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 지원 교원의 역량강화와 수업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교 기숙사 운영과 이용 학생들의 복지 증진 지원 자율형공립고 운영 및 성과와 관련된 사항의 공유를 내용으로 담았다.

 

하은호 시장은 자율형 공립고만이 할 수 있는 자율적인 학교 운영과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우수인재를 배출해 지역 인지도까지 동시에 높이는 성과를 내 주길 기대한다라면서 시에서도 군포중앙고등학교가 우리 지역의 유일한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서 위상을 높이고 명품고등학교로 거듭나도록 관심과 지지를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