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무상) 참여 업소 모집 안내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2:25]

여주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무상) 참여 업소 모집 안내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2/21 [12:2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작년 71개소에서 올해 16개소 증가한 87개소의 음식점이위생등급을 지정받아 운영되고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음식점의 객석/객실, 조리장, 화장실 등의 위생 관련사항을 평가해 매우우수(90점이상), 우수(85점 이상 90점 미만), 좋음(80점이상 85점 미만)의 등급을 부여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올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 사업(무상)은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자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영업장 면적 200㎡이하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주요 기술 지원내용은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와 평가절차 안내 ▲식품 접객영업자 준수사항 교육 ▲식재료 관리 등 평가항목별 현장 모의고사 실시 ▲주방,객석 등 위생 개선사항 도출 및 보완 확인 등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술지원(무상)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영업주는 여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 접수하면 되나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영업주는 보건소 보건행정과 위생팀으로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한지연 보건행정과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확대 지정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