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상·하수도 사용료 원가분석 및 현실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7:01]

남양주시, 상·하수도 사용료 원가분석 및 현실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2/21 [17:0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21일 시청 여유당에서 상·하수도 사용료 원가분석 및 현실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생산원가 대비 낮은 요금현실화율 문제를 해결하고, 수질 향상과 시설 투자 재원확보를 위해 지난해 11월 해당 용역에 착수한 바 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정책자문관,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관련 국·소·과장 등이 참석했다.

 

용역수행을맡은 한국수도경영연구소는 ▲요금 현실화 필요성 ▲요금체계 개편 필요성 ▲현실화 및 체계 개편 방안 ▲상하수도 경영합리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이후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이대열 상하수도관리센터 소장은 “공기업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노후 시설 투자재원 마련을 위해서는 요금 인상이 불가피한 실정이다”라며 “가장 합리적인 인상 방안을선택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에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심의 및 조례 개정을 완료하고, 2025년부터 단계적인 요금 인상을시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