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광주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이황용 민간위원장은 지난 13일부터23일까지 8일간 총 18개의 대표협의체 위원 소속기관 방문을 통해 기관 간 연계협력을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방문은 올해 새롭게 구성된 제10기 대표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광주시 사회보장기관 관련기관 간 협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동시에광주시가 더 나은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 제3항에 의거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의 대표자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으로 시장·군수·구청장이임명 또는 위촉하도록 되어 있으며 시는 공공부문 위원 5명과 민간부문 위원 20명으로대표협의체를 구성한 바 있다.
이황용 위원장은 “대표협의체와 소속기관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광주시지역사회보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주민들이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아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이황용 민간위원장님의 대표협의체 및 지역을 위한 노력과 애정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광주시 지역사회보장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정책과 서비스를 모색해 주시기를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