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의 MBTI 성격유형검사 워크숍 운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6:04]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자녀의 MBTI 성격유형검사 워크숍 운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2/28 [16:04]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청년창업센터 3층에서 부모와 자녀를 이해하기 위한 부모-자녀 MBTI 성격유형검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MBTI 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들이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성격유형 차이로 나타나는 다양한 가족관계 역동을 이해해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총 21명의 청소년과 부모들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왜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 갈등이 생겼을 때 왜 내 마음과 같지 않은지 답답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와 가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청소년기를 보내고 긍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원하겠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남양주시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청소년 심리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 심리검사, 심리상담, 청소년교육 및 집단상담, 부모교육 및 집단상담, 또래상담연합, 청소년안전망을 통한 고위기청소년지원사업, 찾아가는 아웃리치와 심리안전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