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국제개발협력과 문화공공외교를 주제로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개최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8/09/05 [21:02]

수원시 국제개발협력과 문화공공외교를 주제로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개최

모닝투데이 | 입력 : 2018/09/05 [21:02]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는 22일 수원 매원고등학교, 29일 수원 동우여자고등학교에서 각 학교 재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제15회, 제16회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을 진행했다.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은 글로벌 리더로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장차 국제무대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전해주는 자리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자질, 진로탐색을 위한 정보제공 및 조언도 해준다.

 

22일 수원 매원고등학교에서 열린 ‘제15회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에서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전 정책사업추진단장 신교승 멘토가 ‘해외원조와 봉사활동’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29일 수원 동우여자고등학교에서 열린 ‘제16회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에서는 코리안브로스 대표이자 문화공공외교 세이울 대표인 남석현 멘토가 ‘유튜브 100만 구독자 보유, 유튜브크리에이터가 전하는 생생한 문화공공외교 이야기’을 주제로 강의했다.


노만호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센터장은 강의 시작 전 “국제활동 멘토와의 만남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라며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커다란 꿈을 꾸고 이뤄가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다음 ‘제17회 국제활동멘토와의 만남’은 9월 17일 매탄고등학교에서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재경영실 대리 김광욱 멘토의 ‘국제개발협력의 이해와 진로탐색’ 강의가 예정되어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