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QR코드 간편 신청 서비스 시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5:27]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 QR코드 간편 신청 서비스 시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2/29 [15:2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보건소가 금연 결심자가 쉽게 금연상담과 금연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이용한 금연클리닉 간편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상담 신청은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 QR코드를 찍으면 금연클리닉 신청 페이지로 접속이 되며 간단한 인적사항만 작성하면 된다.

 

원하는 시간에 맞춰 금연 상담사가 전화 문진을 진행함으로써 클리닉 방문 시간을 단축되고 미리 상태를 파악해 1:1 맞춤 금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보건소에서는 금연 패치, 니코틴 껌, 금연 사탕 등 단계별 금연보조제와 함께 비타민, 은단 등 행동 강화 물품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금단 증상에 대처 방법 안내와 함께 금연을 지속할 수 있도록 내소 및 유선 상담 등 수시 추구관리를 제공해 금연결심자의 금연 성공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금연을 유지할 수 있도록 1개월, 3개월, 6개월 금연에 성공하는 기간에 따라 5만원 상당의 금연 성공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금연은 한 번에 성공하기 어렵고 혼자서 성공하기는 더 어렵다"며 "금연을 결심하고도 금연클리닉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대상자가 QR코드를 통해 쉽게 금연클리닉의 문을 두드려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을 희망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오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