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임신 10주 이상 35주 이하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국제모유수유 전문가가 진행하는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모유수유 교실'을 평택보건소 A동 교육실에서 지난 5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유는 대자연이 아기에게 선물하는 최상의 선물로, 모유 수유를 통해 아기는 엄마의 따뜻함을 직접 느끼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고, 이런 견지에서 모유는 인간이 최적의 상태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천연 영양공급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모유 수유 교실은 ‘맞춤형 모유 수유 교실’이라는 주제로 △모유 수유가 왜 좋은가? △모유 수유의 자세와 방법 △유방울혈 관리와 유방 마사지 △모유 보관법 및 모유 수유 중의 약물 복용 등을 모유 수유 전문 강사가 진행해 산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모유 수유 교실을 수강한 산모 A씨는 “모유 유축이나 가슴 울혈에 관해 설명을 들어 도움이 많이 됐고, 이번 강의를 듣고 나니 모유 수유를 꼭 해야겠다고 다짐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모유 수유 교실은 엄마와 아기에게 좋은 모유 수유의 효과와 올바른 젖 물리기의 자세와 횟수 등 예비 엄마들에게 모유 수유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명쾌한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더불어 평택보건소에서 다양한 임신과 출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니 많은 임산부가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