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건축직 9급 공무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건축허가 신속처리로 시민시장 불편해소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6:35]

남양주시, 건축직 9급 공무원 대상 직무교육 실시

건축허가 신속처리로 시민시장 불편해소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3/12 [16:3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15일 건축행정 대민신뢰도 향상을 위해 건축직 9급 공무원을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민선8기 ‘남양주시 슈퍼성장시대’ 실현을 위한 행정기반을 마련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2024년 1월 1일자 조직개편으로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건축허가 업무를 본청 건축과로 환원하여 건축행정의 통일성 및 효율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은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민원처리를 위한‘건축허가 신속 처리계획’의 일환으로 선배 건축직 공무원들이 경험이부족한 후배 건축직 공무원들에게 건축행정 노하우를전수하고, 건축인허가 관련 감사지적사례를 공유하는 등 건축행정 실무자로서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김상수 도시국장은 “이번 교육이 건축직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와 건축 행정 업무의 신속·적법한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앞으로도 철저한 인수인계와 업무연찬을 통해 건실한 건축행정 확립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건축직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급별 직무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반기 중 지역건축사협회와 간담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