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암 예방의 날 맞아 캠페인 추진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3/14 [14:57]

여주시, 암 예방의 날 맞아 캠페인 추진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3/14 [14:57]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을 맞이해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널리 알리기 위해 다가오는 21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여주지사)과 함께 여주시장애인복지관 하리 북카페에서 암예방의 날 캠페인을 개최한다.

 

매년 3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암 예방의 날’로 ‘암 발생의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 진단·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며, 나머지 1/3의암 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완화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예방·지식·실천 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예방 존에서는 암 예방 실천을 위한 전시형 홍보(금연·절주, 구강, 심뇌혈관질환·비만 예방 모형) ▲지식 존에서는 대상자 조회 및 전년도 미수검자 검진 등록 ▲실천 존에서는 대상자들이 암 예방을 위한 10가지 예방 수칙을 알아보고, 스티커 부착을 통해암 예방 실천을 다짐해보는 시간으로 준비됐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이 암 조기 검진과 10가지 예방 수칙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암 예방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갖도록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으며, 많은 수검자가 몰리는 연말을 피해 연초부터 미리 검진을 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국가 암검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