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더불어 성장하는 우리, 제3회 오산상담박람회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8/09/10 [12:15]

오산시 더불어 성장하는 우리, 제3회 오산상담박람회

모닝투데이 | 입력 : 2018/09/10 [12:15]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오산시청 중앙광장에서 오산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제3회 오산상담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상담협의회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며 관내 초·중·고 학교가 참여한 이번 상담박람회는 각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오산상담협의회는 오산시 관내 학교 상담(교)사가 자발적으로 구성한 연구회로서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인 오산시청소년상담복제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 상담박람회 뿐만 아니라 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상담사례 전문가 수퍼비전, 상담 관련 자격 취득과정 운영,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 캠프 등을 운영하며 오산시 학생들의 친구, 가정, 학업 등 여러 면에 걸친 마음상담을 돕고 있다. 학생 스스로가 상담사가 되어 친구들의 고민과 상처를 함께 나누는 솔리언 학교 또래 상담동아리의 활동도 빼놓을 수 없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박람회에서는 특별히 학생들의 공연무대도 더해졌다. 화려하지 않은 소박한 무대였지만 학생들의 꿈과 끼 스트레스를 한껏 펼친 진정한 우리들의 무대였다. 학교 밖 아이들인 꿈드림팀의 자작곡인 Go outside(out of school)이라는 곡을 듣던 한 시민은 ‘지금 나의 모습 다 괜찮아, 지금 나의 모습 날 사랑해’ 라는 가사를 들으며 어른들도 위로를 받는다고 말했다.

 

오산상담연구회 회장이며 오랜 시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는 오산중학교 이영환 교사는 “오산에서는 학생과 대화만 나누는 상담이 아니라 함께 즐기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며 “박람회를 통해 학교마다 특색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하고 많은 시민분들에게 청소년 상담의 중요성을 널리 알린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