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청년 취업역량강화 사업’참여기업 모집

3개월간 급여 100% 지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17:59]

화성시, ‘화성청년 취업역량강화 사업’참여기업 모집

3개월간 급여 100% 지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3/27 [17:59]

▲ 화성시청 전경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관내 우수기업과 협업해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업무 경험을 제공하고 고용률을 향상하기 위한 2024화성청년 취업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화성청년 취업역량강화 사업은 사업 참여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직무교육을 사업 참여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직무교육 이수자들이 실제 참여기업에서 근무하며 실무 중심의 현장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업과 청년 구직자 모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직무교육을 마친 참여 청년이 3개월 간 배치되며 이에 대한 인건비가 전액 지원된다.

 

신청 자격은 상시 근로자 수 30인 이상인 화성시 내 사업장 소재 기업이다. 상시 근로자는 202312월 말 기준 고용보험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성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해 청년청소년정책과로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5월 참여기업 선정 결과를 공고한 뒤 참여 구직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실질적인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지역 청년들의 직무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역량 있고 우수한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