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평택시의 평생학습사업의 하나로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2024년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 강연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평택시민행복 명사특강’은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에 지난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21년을 이어온 평생학습도시 평택시의 특화 사업이다.
특히 작년부터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찾아 그분의 인생 경험과 성공 노하우, 나눔과 섬김의 모습을 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지역명사특강’을 함께 운영 중이다.
인문학·사회·경제·예술·기후위기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강사진의 우수한 강연을 가까이에서 들어보고 새로운 지식을 얻고 지혜를 나눌 수 있는 이 강좌는 오는 18일(목) 성진스님과 하성용 신부님의 인문학 콘서트 ‘온전한 삶, 온전한 나’의 주제로 첫 강연이 시작된다.
오전 시간 강좌인 ‘굿모닝 아카데미’와 낮 시간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의 참여 요구를 반영해 저녁에 운영되는 ‘달빛 아카데미’, 그리고 지역의 인재를 초청한 ‘지역명사특강’으로 운영되며 접근성을 고려해 남부·북부·서부 등 권역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와 누리집에서 언제든지 가능하며 잔여석에 한 해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