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주민주도형 안성 축제 활성화를 위한 제2기 안성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6:18]

안성시, 주민주도형 안성 축제 활성화를 위한 제2기 안성 축제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4/15 [16: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는 12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주민 주도형 축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 제2기안성 축제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성 축제아카데미는 읍․면․동 지역에서 개최하고 있는 소규모 지역축제 관계자와축제에 관심 있는 공무원을대상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3주간 5회 실시해 총 2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그동안 진행된 안성 축제아카데미 주요 내용으로는 축제의 기획과 운영, 축제의 정체성, 안성 동막골 빙어축제 기획자의 성공기, 벤치마킹 Day 등 축제 전문가의강의와 축제 실무 및 현장 교육을 강화했다. 또한 6월 공도읍 문화축제를 시작으로 교육에 참여한 각 지역축제별로 전문가가 현장 평가 후 코칭, 최종 워크숍 등을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아카데미는 지역의 문화를 축제에 접목하여 특색 있는 지역축제 활성화를제고하고 지속적인 축제 인력의 전문성 강화로 축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계획되었으며, 축제아카데미 수료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가 주민의 축제와 문화 향유 욕구 충족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교육을 마친 수료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지역축제가 시민과 동행하며 성장해야 하는 만큼 주민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지역 축제마다의 특색있는 콘텐츠 발굴과 자생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