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안전의 날’ 지정 10주년을 맞이해 여주소방서와 공사가 함께하는 이번 체험행사는 4월 20일 오후 4시부터 금은모래캠핑장 잔디광장에서 여주시민과 캠핑객들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 제공할 계획이다.
어린이존, 성인존, 포토존 등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 체험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단위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 캠핑 중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지진체험, 교통안전체험, 승강기 체험, 연기미로탈출체험, 미끄럼구조대체험 등 다양한 재난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소방복 입어보기 미래소방관 체험, 소방차 포토존 등 행사참여를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하고, 체험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작은 기념품도 선착순(270명)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2015년 제정된 ‘국민안전의 날’을 맞이하면서 이번 가족안전 체험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행사를 통하여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인식하는 기회로 삼고, 유사시 대응행동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은모래캠핑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