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 아동돌봄종사자 역량 강화교육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2:51]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 아동돌봄종사자 역량 강화교육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02 [12:5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센터장 장혜순)는 지난 4월 30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장에서 ‘아동돌봄시설 종사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 교육에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돌봄형 작은도서관 등의 아동 돌봄시설 종사자 40여 명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평택시 아동복지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아동의 안전을 위협하는 잠재 요소를 식별하고, 사고를 예방하고 대응할 수 있는 ‘아동안전보호정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 교육은 아동돌봄 종사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통한 양질의 돌봄 서비스 제공과 평택 관내 아동 돌봄 시설이 모두 안전한 기관이 되어 아동 친화도시 형성에 기여함을 목표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돌봄교사는 “아동 안전 보호 정책 실천을 위한 행동강령 만들기 및 시나리오 훈련이 특히 유용한 내용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유종복 평택시 아동복지과장은 “항상 아동의 건강과 안정을 위해 애쓰시는 시설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아동의 권익 및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에 장혜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현장 종사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보다 다양한 실무교육 및 역량 강화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는 관내 돌봄 서비스 연계 및 질적 향상을 지원하는 거점 역할을 담당하며 이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아동돌봄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아동대상 강사파견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