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화성시문화재단 반부패·청렴정책 제언을 위한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7 [14:46]

화성시문화재단,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화성시문화재단 반부패·청렴정책 제언을 위한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17 [14:46]

▲ 화성시문화재단이 청렴시민감사관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재단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확보하고자 지난 13일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 3명을 위촉하고 16일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재단은 조직 외부에서 독립적 시각과 기준으로 문화예술 행정의 제도 개선 및 부패 취약 분야를 평가하는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2기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2024년 5월 13일부터 2026년 5월 12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청렴시민감사관은 사회복지, 문화, 감사, 관광 등의 분야로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추었으며, 화성시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있는 시민으로 위촉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화성시문화재단의 반부패·청렴 정책을 위해 부패 취약분야의 모니터링 및 이에 대한 의견 표명, 불합리한 제도·관행·업무절차 등에 대한 감시 및 평가, 그 밖에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제안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위촉되신 청렴시민감사관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분들인 만큼 앞으로 감사관의 의견을 경청해 재단의 반부패 청렴 정책활성화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