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 수강생 모집

지역예술인 자립역량 강화 위한 예술시장 및 유통채널 분석 교육 진행
수료 시 화성시 예술가 굿즈 개발 사업 참여 우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2 [22:27]

화성시문화재단,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 수강생 모집

지역예술인 자립역량 강화 위한 예술시장 및 유통채널 분석 교육 진행
수료 시 화성시 예술가 굿즈 개발 사업 참여 우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5/22 [22:27]

▲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는 지역 예술인이 변화하는 예술 시장과 유통 채널을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지역 예술인 교육 프로그램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6월 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는 특강 2회와 본강 3회로 구성돼 있다.

 

특강은 예술인은 물론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본강은 예술인 및 예비 예술인이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은 5월 21일부터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본강의 경우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한다.

 

특강 2회는 각각 시각예술과 공연예술 분야의 비즈니스 및 마케팅 사례에 대한 강연이다. ▲특강① ‘시각예술 : 새로운 예술시장을 연다(6월 12일)’는 이지현 ‘널위한문화예술’ 공동대표가, ▲특강② ‘공연예술 : 관객을 매료시키는 새로운 유통/마케팅 트렌드(7월 3일)’은 지혜원 경희대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책임교수가 강의를 담당한다.

 

본강 3회는 예술시장의 트렌드와 다양한 유통 채널을 분석하고, 나아가 자신에게 적합한 아트상품 개발 방향을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강① ‘예술시장 트렌드 읽기(6월 4일)’는 변화하는 예술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분석한다. ▲본강② ‘디지털 시대 예술 유통의 이해와 분석(6월 19일)’은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한 예술 유통 채널인 NFT와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다룬다. ▲본강③ ‘아트상품 개발 방향 탐색(6월 25일)’은 예술작품을 아트상품(굿즈)으로 개발하고 유통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에 대해 “지역 예술인이 시장을 이해하고 자신의 작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유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예술기반팀은 하반기에 화성시 예술가 굿즈 개발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본 교육 프로그램의 수료생이 해당 사업 공모에 참여할 경우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예술가를 위한 비즈니스 부트캠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 공지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