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초등학생 대상 안성농업 홍보 프로그램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1 [12:04]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초등학생 대상 안성농업 홍보 프로그램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11 [12:0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6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안성농업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초등학생 대상 안성농업 홍보 프로그램’은 안성시 미래교육과와 농업기술센터가 함께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등학생에게 농업의 중요성과 농업기술센터의 역할을 인식시키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7일(금) 대덕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 11명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안성농업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결해주거나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농산물안전성분석실·친환경미생물배양실·스마트팜 테스트베드와 같은 센터 내 과학영농시설 견학, 학생들의 정서적인 안정감과 식물탐구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원예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설견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초등학교 관계자는 “견학 프로그램 이후 아이들이 가지고 있던 농업에 대한 고정관념이 없어지고, 인식이 긍적적으로 변화된 것 같다”며, “다음에도 견학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6월부터 9월까지 1차 견학을 신청한 5개 초등학교와 추후 2차 견학 신청 초등학교를 모집하여 추가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견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 또는 미래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