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한강초에서 '꿈을 향한 발걸음' 주제 진로 특강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22:24]

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한강초에서 '꿈을 향한 발걸음' 주제 진로 특강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18 [22:24]

▲ 주광덕 시장과 다산한강초등학교 학생, 선생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8일 다산한강초등학교에서 6학년 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꿈을 향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꿈을 실현하는 과정을 씨앗 심기에 비유해 스스로 꿈을 응원하는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농부의 보살핌을 통해 씨앗이 열매를 맺을 수 있듯이,학생들도 마음속에 심은 꿈의 씨앗을 쓰다듬고 격려해 주면 꿈의 열매를맺을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해 큰 공감을 얻었다.

 

주 시장은 서로를 존중하고 귀하게 대하는 것은 인생의 중요한 가치 중 하나라며 학생 여러분 모두는 온 우주 가운데 하나뿐인 가장 존귀한 존재임을 잊지 말라.”라고 학생들에게 용기를 심어줬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시장님의 말씀을 통해 꿈의 소중함을 알게 됐다라며 앞으로 나만의 꿈을 찾고 실현해 타인에게 감동과 위로가 되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특강은 ▲심석고 ▲평내고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됐으며, 시는 학생들의 꿈과진로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진로 특강및 다양한 양질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