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반도체 중견기업 ㈜유진테크와 투자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9:03]

이천시, 반도체 중견기업 ㈜유진테크와 투자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21 [19:03]

▲ 경기 이천시와 반도체 중견기업 (주)유진테크가 업무지원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천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이천시는 반도체 중견기업 유진테크가 이천 사업장을 증설하기로 결정함에 따라투자 업무지원을 위한 투자협약(MOU)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진테크는 반도체 공정 혁신 기술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반도체 중견기업으로, 향후 이천시에 단계적 공장 증설 및 확충을 통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 증대 및 원활하고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이천시와 유진테크와의 인연은 하루아침에 성사된 것이 아니다. 20227, 민선8기 출범에 따라 반도체 공약을 1호로 발표했고, 반도체기업협의체 구성과 이천시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지원조례 제정 등 발 빠르게 기업지원 정책을 쏟아냈다.

 

이후 20236, 김경희 시장이 유진테크에 방문해 직접 기업환경을 살피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기업에 대한 지자체의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이천시는 첨단미래도시추진단 및 투자유치팀을 신설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해 타 시군과 차별화된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환경을 조성해 우수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신승우 유진테크 대표이사는 당사의 증설 및 투자 계획과 이천시가 제시한 투자유치 비전 및 미래 계획의 시너지를 통해 이천 지역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희 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앞으로 이천시는 투자유치 TF를 즉각 가동하여 사업추진 중 발생하는애로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고, 전담 투자유치협력관을 지정하여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행정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