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7월 1일부터 캠핑객과 여주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21:46]

여주시 금은모래캠핑장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7월 1일부터 캠핑객과 여주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6/26 [21:46]

▲ 여주도시공사는 금은모래캠핑장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7월 1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도시공사는 캠핑객은 물론 여주시민 누구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금은모래캠핑장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7월 1일부터 개장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4,400여명이 방문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은 금은모래캠핑장 어린이물놀이장은 7월 1일(월요일)부터 9월 1일(일요일)까지 캠핑장 휴장일인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야외 물놀이장이므로 강풍, 우천 등 기상상황을 고려해 물놀이장 운영이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임시휴장을 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1시50분까지, 오후 1시부터 4시50분까지 이며, 오전 11시50분부터 오후 1시까지는 배수 작업 및 청소시간으로 이용이 불가능하다.

 

어린이 물놀이장 이용요금은 무료이며,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1일 2,000원의 주차요금을 내야한다.

 

공사가 8년째 운영 중인 어린이 물놀이장은 주 이용객이 어린이인만큼 안전운영을 최우선으로 해서 현재까지 단 1건의 안전사고 없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도 법정 자격요건을 갖춘 안전요원을 배치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철저한 수질관리를 위하여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물은 100% 수돗물만을 사용하고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하며, 외부 전문기관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수질검사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물놀이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무더운 여름 여주시민과 캠핑장 이용객에게 시원한 놀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캠핑장을 방문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물놀이장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은모래캠핑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