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와 아동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체험교육 지원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해소 기대
지난 2일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과 김기호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장은 지역 아동의 재난·안전사고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1~10호) 아동 대상체험중심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원 ▲지역 아동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방안 모색등 업무 연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10개소 아동을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지하철 안전 체험 ▲지진 안전 체험 ▲화재대피·진압 체험 등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김기호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은 꼭 필요하다.”라며 “하남시안전체험장과 협력하여 지역 아동의 위기 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은 “지역 내 안전 취약계층 대상 생애주기별 체험형 안전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