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와 아동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체험교육 지원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해소 기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7/02 [22:02]

하남시안전체험장,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와 아동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체험교육 지원을 통한 안전 사각지대 해소 기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7/02 [22:02]

▲ 하남시안전체험장과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가 아동 안전 증진을 위해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안전체험장이 지역 아동의 안전 증진을 위해 하남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와 손을 맞잡았다.

 

지난 2일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과 김기호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장은 지역 아동의 재난·안전사고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1~10호) 아동 대상체험중심의 생애주기별 안전교육 지원 ▲지역 아동의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방안 모색등 업무 연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하남시안전체험장은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10개소 아동을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지하철 안전 체험 ▲지진 안전 체험 ▲화재대피·진압 체험 등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김기호 하남시 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은 꼭 필요하다.”라며 “하남시안전체험장과 협력하여 지역 아동의 위기 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재영 하남시안전체험장 시설장은 “지역 내 안전 취약계층 대상 생애주기별 체험형 안전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안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